‘그것만이 내 세상’ 예매율 2위..대작들 제치고 흥행 돌풍

지난 17일 개봉한 이병헌과 박정민 주연의 감동 드라마 ‘그것만이 내 세상’이 1월 극장가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에 따르면 ‘그것만이 내세상’은 21일 하루 동안 25만7673명을 동원해 누적 관객 91만 명을 넘어섰고, 예매율은 19.4%로 ‘메이즈 러너: 데스큐어’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디즈니 픽사의 애니메이션 ‘코코'(19.1%)까지 제치고 겨울방학 대목을 노린 대작들 사이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을 내고 있는 것이다.

‘그것만이 내 세상’은 주먹만 믿고 살아온 한물간 전직 복서 조하(이병헌)가 오래전 헤어진 엄마(윤여정), 있는지도 몰랐던 서번트증후군을 앓는 동생 진태(박정민)과 함께 살면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그린 영화다.

사진=영화 ‘그것만이 내 세상’ (CJ 엔터테인먼트 )

형제와 가족애를 다뤄 소재는 진부하지만, 작정하고 망가지는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과 눈부신 케미, 감동적인 서사로 관객들을 웃고 울리는 중이다.

또 시간이 흐를수록 서로 마음을 열어가며 피를 나눈 친형제 이상이 되는 조하와 진태의 모습은 가족의 정이 메말라가는 이 시대에 그 의미를 되새기며 진한 감동을 선사한다.

영화를 직접 본 네티즌들은 “웃고, 울고 그리고 행복하면서도 가슴이 시리도록 아픈 영화였다” “이렇게 진부한 스토리를 가지고도 사람을 감동시키는 감독의 연출력과 배우의 연기력 진짜 대단하다” “내인생 최고의 감동영화다” 등의 감상평을 남겼다.

한편, 박스오피스 3~5위에는 ‘코코’ ‘1987’ ‘신과함께’ 등 대작들이 이름을 올렸다.

양민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