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강(扁康)의 치료원리, 국제학술지도 인정 缓解肺部疾病 韩方制剂获国际认证​ [앵커]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과 염증성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맥문동, 사삼, 숙지황등 한약재 혼합물이 대기오염물질 흡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폐질환을 완화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에서 전합니다. [기자] 인동덩굴꽃, 맥문동, 사삼, 창이자, 권백, 숙지황 등 6가지 한약재를 혼합해 만든 편강한의원의 한방제재 추출물입니다. 이 추출물을 투여한 쥐는 그렇지 않은 쥐에 비해 폐섬유화 증상이 완화됐습니다. 또한 추출물을 많이 투여한 집단일수록 완화 폭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약제재 추출물이 폐섬유화가 악화되는 걸 막아준 것입니다. 대기오염 물질로 인한 호흡기 염증과 폐섬유화를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JTCM(Journal of Traditional Chinese Medicine)에 발표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JTCM은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동양의학 분야 SCI급 국제 학술지입니다. 서효석 편강한의원 원장과 충남대 약학과 연구팀은 흰쥐에게 한방제재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이 같이 효능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서효석(徐孝錫), 편강한의원 원장]"이번 JTCM에 개재된 연구는 객담이 줄어드는 모습을 동물실험을 통해서 확인하고 무엇보다 폐암보다 무서운 병으로 알려진 폐섬유화하는 병도 치료할 수 있음을 과학적으로 알리는 일대 개가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연구에 사용된 한방제재 추출물은 현재 편강한의원에서 비염, 천식, 각종 폐질환 치료에 쓰이는 복합 한방제재 편강탕입니다. 서 원장이 치병선청폐(治病先淸肺)의 치료원리를 바탕으로 개발한 편강탕의 효능이 이번 실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겁니다. [서효석, 편강한의원 원장]"이번에 폐섬유증이 SCI급 저널에 등재된 것을 기회로 해서 매년 한 건 내지 두 건씩 계속해서 올려 나갈 계획입니다." 편강한의원에 개발한 한약재가 호흡기 및 폐질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입증된 만큼 스테로이드계 약물 외에 마땅한 치료방법이 없었던 환자들에게 새로운 길이 열리게 됐습니다. 한국 서울에서 NTD 뉴스 이연재입니다.

뉴스 Edition > 국내뉴스
 
편강(扁康)의 치료원리, 국제학술지도 인정
  • [ 기사입력   2017-01-06 오전 09:28 ]

    缓解肺部疾病 韩方制剂获国际认证​


     

    [앵커] 

    비염, 천식 등 호흡기 질환과 염증성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그런데, 맥문동, 사삼, 숙지황등 한약재 혼합물이 대기오염물질 흡입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각종 폐질환을 완화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한국에서 전합니다.

     

    [기자] 

    인동덩굴꽃, 맥문동, 사삼, 창이자, 권백, 숙지황 등 6가지 한약재를 혼합해 만든 편강한의원의 한방제재 추출물입니다.

     

    이 추출물을 투여한 쥐는 그렇지 않은 쥐에 비해 폐섬유화 증상이 완화됐습니다. 또한 추출물을 많이 투여한 집단일수록 완화 폭이 큰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약제재 추출물이 폐섬유화가 악화되는 걸 막아준 것입니다.

     

    대기오염 물질로 인한 호흡기 염증과 폐섬유화를 완화하는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최근 JTCM(Journal of Traditional Chinese Medicine)에 발표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JTCM은 국제적으로 권위를 인정받는 동양의학 분야 SCI급 국제 학술지입니다. 

     

    서효석 편강한의원 원장과 충남대 약학과 연구팀은 흰쥐에게 한방제재 추출물을 투여한 결과, 이 같이 효능이 나타났다고 밝혔습니다.

     

    [서효석(徐孝錫), 편강한의원 원장]

    "이번 JTCM에 개재된 연구는 객담이 줄어드는 모습을 동물실험을 통해서 확인하고 무엇보다 폐암보다 무서운 병으로 알려진 폐섬유화하는 병도 치료할 수 있음을 과학적으로 알리는 일대 개가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연구에 사용된 한방제재 추출물은 현재 편강한의원에서 비염, 천식, 각종 폐질환 치료에 쓰이는 복합 한방제재 편강탕입니다. 서 원장이 치병선청폐(治病先淸肺)의 치료원리를 바탕으로 개발한 편강탕의 효능이 이번 실험을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된 겁니다.

     

    [서효석, 편강한의원 원장]

    "이번에 폐섬유증이 SCI급 저널에 등재된 것을 기회로 해서 매년 한 건 내지 두 건씩 계속해서 올려 나갈 계획입니다."

     

    편강한의원에 개발한 한약재가 호흡기 및 폐질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과학적으로입증된 만큼 스테로이드계 약물 외에 마땅한 치료방법이 없었던 환자들에게 새로운 길이 열리게 됐습니다.

     

    한국 서울에서 NTD 뉴스 이연재입니다.

     


  • 글로벌 원문 링크:www.ntdtv.com/xtr/gb/2017/01/05/a1305437.html
Tweeter Facebook
1 2 3 4 5 6 7 8 9 10 다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