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중국에 북한 미사일을 ‘수수방관’ 말라 朝鲜洲际导弹可袭美? 川普促中共勿〝袖手旁观〞 북한 김정은은 1월1일, 빠른 기일 내에 미국 본토를 공격할 수 있는 대륙 간 탄도 미사일 시험 발사를 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미국 차기 대통령 트럼프를 도발했습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당선인은 트위터에서 북한의 생각은 실현되기 불가능하다고 못을 박았고, 중국에 대해 북한 발 핵 위기를 수수방관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1월 2일 저녁 트위터에서 트럼프는 “북한은 최근 사정거리가 미국에 닿을 수 있는 핵무기 연구 개발이 최후 단계에 들어섰다고 공언했는데 이는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한 시간 후 그는 또 글을 발표했습니다. “중공은 미국과의 일방적 무역에서 매우 큰 이익을 얻으면서도 북한 문제에서는 오히려 수수방관하고 있다.”면서 “잘 했어!”하고 풍자도 했습니다. 트럼프는 선거 운동 기간 여러 번 베이징엔 능력이 있으므로 북한 핵 위기를 해결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맡아야 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리텐샤오(李天笑)]“그가 한 발표 일부를 보면 그는 주로 중국이 북한을 제제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중국에게 북한 제제를 위해 더욱 강한 조치를 더 많이 가하길 바란 것입니다.” 시진핑 정부는 2016년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에서 결정된 전례없이 엄격한 북핵 제제안을 두 차례나 지지했고, 9월에는 암암리에 북한에 핵무기 재료를 얻어준 중국의 훙샹 실업 이사장을 체포했습니다. 12월에는 북한 석탄 수입을 반 달 남짓 중지하여 북한의 가장 중요한 외화 공급원을 막았습니다. 하지만, 북한 군사시설 운행을 중단시키기 위해 북한에 대한 석유공급을 중지하라는 미국의 수차례 요청에 대해, 중국은 ‘강력한 제재는 북한 정권의 붕괴를 초래할 것’이라면서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리텐샤오]“시진핑은 출범 후, 확실히 끊임없이 북한에 대한 압력을 증가시키고 있지만, 문제는 아직도 공산당식 정권 모델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한 것이다. 이런 모델은 시진핑이 북한에 제제를 거는데 가장 걸림돌이 되고 있다. 만약 앞으로 공산당식 모델이 폐기된다면 북한 문제에는 질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다.” 미국과 중국의 대북 정책을 회고해 본다면, 1990년~2012년 까지 중공 당수 장쩌민 및 그 심복들은 북한 정권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었습니다. 같은 시기 미국 대통령은 3차례 바뀌었고, 정책도 각자 달랐습니다. 클린턴 정부는 북한과 접촉하기를 주장했고, 아들 부시 정부는 북한에 강경했으며, 오바마 정부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힐러리가 제출한 대북 ‘인내 전략’을 따랐습니다. 하지만 바로 ‘인내 전략’ 시기부터 북한의 핵무기 개발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새 트럼프 정부가 북한에 대해 ‘인내 전략’을 채택하기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한편, 베이징의 북한에 대한 태도는, 20여년 만에 뚜렷한 변화가 시작되어 중국은 김씨 정권을 확연히 멀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중미 쌍방이 합작하여 북한 핵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려면, 베이징 측에서 이념의 굴레를 벗어나야 한다고 학자들은 말합니다. NTD 뉴스 린란(林澜) 뉴욕에서 보도

뉴스 Edition > 국제뉴스
 
트럼프, 중국에 북한 미사일을 ‘수수방관’ 말라
  • [ 기사입력   2017-01-06 오후 02:37 ]

    朝鲜洲际导弹可袭美? 川普促中共勿〝袖手旁观〞


     

    북한 김정은은 1월1일, 빠른 기일 내에 미국 본토를 공격할 수 있는 대륙 간 탄도 미사일 시험 발사를 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미국 차기 대통령 트럼프를 도발했습니다. 이에 대해 트럼프 당선인은 트위터에서 북한의 생각은 실현되기 불가능하다고 못을 박았고, 중국에 대해 북한 발 핵 위기를 수수방관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1월 2일 저녁 트위터에서 트럼프는 “북한은 최근 사정거리가 미국에 닿을 수 있는 핵무기 연구 개발이 최후 단계에 들어섰다고 공언했는데 이는 불가능하다!”고 말했습니다.

     

    한 시간 후 그는 또 글을 발표했습니다. “중공은 미국과의 일방적 무역에서 매우 큰 이익을 얻으면서도 북한 문제에서는 오히려 수수방관하고 있다.”면서 “잘 했어!”하고 풍자도 했습니다.

     

    트럼프는 선거 운동 기간 여러 번 베이징엔 능력이 있으므로 북한 핵 위기를 해결하는데 주도적 역할을 맡아야 한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리텐샤오(李天笑)]

    “그가 한 발표 일부를 보면 그는 주로 중국이 북한을 제제하길 바라고 있습니다. 중국에게 북한 제제를 위해 더욱 강한 조치를 더 많이 가하길 바란 것입니다.”

     

    시진핑 정부는 2016년 유엔 안전 보장 이사회에서 결정된 전례없이 엄격한 북핵 제제안을 두 차례나 지지했고, 9월에는 암암리에 북한에 핵무기 재료를 얻어준 중국의 훙샹 실업 이사장을 체포했습니다. 12월에는 북한 석탄 수입을 반 달 남짓 중지하여 북한의 가장 중요한 외화 공급원을 막았습니다.

     

    하지만, 북한 군사시설 운행을 중단시키기 위해 북한에 대한 석유공급을 중지하라는 미국의 수차례 요청에 대해, 중국은 ‘강력한 제재는 북한 정권의 붕괴를 초래할 것’이라면서 거부 의사를 밝혔습니다.

     

    [리텐샤오]

    “시진핑은 출범 후, 확실히 끊임없이 북한에 대한 압력을 증가시키고 있지만, 문제는 아직도 공산당식 정권 모델에서 완전히 벗어나지 못한 것이다. 이런 모델은 시진핑이 북한에 제제를 거는데 가장 걸림돌이 되고 있다. 만약 앞으로 공산당식 모델이 폐기된다면 북한 문제에는 질적인 변화가 있을 것이다.”

     

    미국과 중국의 대북 정책을 회고해 본다면, 1990년~2012년 까지 중공 당수 장쩌민 및 그 심복들은 북한 정권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주었습니다.

     

    같은 시기 미국 대통령은 3차례 바뀌었고, 정책도 각자 달랐습니다. 클린턴 정부는 북한과 접촉하기를 주장했고, 아들 부시 정부는 북한에 강경했으며, 오바마 정부는 2009년부터 지금까지 힐러리가 제출한 대북 ‘인내 전략’을 따랐습니다. 하지만 바로 ‘인내 전략’ 시기부터 북한의 핵무기 개발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새 트럼프 정부가 북한에 대해 ‘인내 전략’을 채택하기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한편, 베이징의 북한에 대한 태도는, 20여년 만에 뚜렷한 변화가 시작되어 중국은 김씨 정권을 확연히 멀리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중미 쌍방이 합작하여 북한 핵문제를 해결할 수 있으려면, 베이징 측에서 이념의 굴레를 벗어나야 한다고 학자들은 말합니다.

     

    NTD 뉴스 린란(林澜) 뉴욕에서 보도

     


  • 글로벌 원문 링크:www.ntdtv.com/xtr/gb/2017/01/04/a1305157.html
  • 朝鲜洲际导弹可袭美? 川普促中共勿〝袖手旁观〞

    【新唐人2017年01月04日讯】朝鲜金正恩政权1月1日宣称,朝鲜可能很快将试射能打到美国本土的洲际弹道导弹,此番言论被视为是在向美国候任总统川普挑衅。随即,川普在推特上回应,朝鲜的说法不可能实现,并批评中共对朝核危机无所作为。

    川普1月2号晚上发推文说,〝朝鲜最近宣称,研发射程可达美国的核武器已进入最后阶段。这不可能!〞

    一小时后,他又发布推文:〝中国在从和美国的单边贸易中,获取了庞大利益,但在朝鲜问题上却袖手旁观〞。

    川普竞选期间曾多次表示,北京有能力,应担当主力解决朝核危机。

    李天笑:〝从他现在发表的一些言论来看,他主要是把对朝鲜的制约,放在希望中国做出更多更强的措施,来制约朝鲜。〞

    习近平政府,2016年2次支持联合国安理会,对朝核问题进行史无前例的严厉制裁;9月份逮捕了暗中帮助朝鲜获得核武材料的中国企业、鸿祥实业的董事长。12月份暂停进口朝鲜煤炭半个多月,遏制朝鲜最主要的外汇来源。

    不过,美国曾多次要求中共停止向朝鲜供应石油,让朝鲜的军事设备无法运转;但北京表示,强力制裁可能将导致朝鲜政权崩溃,至今没有全面中断。

    李天笑:习近平上台之后,确实是在不断增加对朝鲜的施压力度,但是问题在于,习近平政权现在还没有完全脱离共产党政权的模式,这种模式,是制约习近平对朝鲜的问题的最大负面因素。如果说,将来能够把中共这种模式去掉的话,朝鲜问题会有个质的变化。

    盘点中美两国对朝政策,从1990年代到2012年,中共党魁江泽民及其心腹,持续扶持朝鲜政权;

    外媒披露朝鲜发展核武的部分材料是从中共间接获得。而同一时期美国总统叁次更替,政策各有不同。克林顿政府主张接触朝鲜;小布什政府对朝强硬;奥巴马政府从2009年至今,沿用希拉里提出的对朝“战略忍耐”政策;不过从2009年开始,朝鲜的核试验频率越来越快。

    专家认为,新任川普政府,不可能对朝鲜战略忍耐。而北京对朝态度,也发生20多年来首次明显转变,明显疏远金氏政权。而未来中美双方能否合作解决朝核问题,学者认为,就看北京能否走出意识形态桎梏。

    新唐人记者林澜纽约报导
Tweeter Facebook
1 2 3 4 5 6 7 8 9 10 다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