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이 힘쓸수록 타이완은 미국으로 쏠려 黄之锋险遭殴 黄国昌:中共畏惧民主力量 [앵커]타이완 정당 ‘시대역량’은 홍콩 우산운동 주요 인물 황즈펑(黄之锋), 홍콩 입법회 신세대의원 주카이디(朱凯迪), 뤄관충(罗冠聪) 등을 타이완에 초청해 좌담회를 가졌습니다. 홍콩의 일부 친공 단체가 따라 나서서 홍콩 타이완 양쪽 공항에서 시위를 했고, 황즈펑 일행이 타오위안 공항에 막 도착했을 때는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이 나타나 구타를 시도했습니다. (역자 주 : ‘시대역량’은 2015년 1월 25일 ‘해바라기 운동’에 참여한 이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정당이다. 중국과의 외교관계에 비파하는 젊은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2014년 3~4월에 중화민국 입법원(한국의 국회격)을 점거하고 농성한 사건이 해바라기 운동이다.) (우산운동은 2014년 9월하순부터 12월 15일까지 약 79일간 이어진 홍콩 민주화 시위다. 2014년 8월 31일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가 2017년 홍콩 행정장관 선거 후보를, 친중국계 후보 추천위원회의 과반 지지를 얻은 사람 2~3명으로 국한한다는 안을 발표한 것이 직접적인 계기가 됐다.) [기자]홍콩 우산운동 주요 인물 황즈펑, 홍콩 입법회 의원 주카이디, 뤄관충 등은 시대 역량의 초청으로 타이완에 와서 좌담회를 가졌습니다. 하지만 황즈펑 일행이 6일 타오위안 공항에 도착하자, 친공 단체에서 동원한 사람 200명이 항의를 시작했고,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이 황즈펑을 향애 주먹을 휘둘렀습니다. 7일 오후의 좌담회장 밖에는 통촉당(통일촉진당) 등의 항의가 있었습니다. 타이베이시 경찰은 현장에 봉쇄선을 치고 방패를 들었으며, 더욱이 전격팀을 파견하여 손님을 보호했습니다. [황즈펑, 홍콩중지(众志) 비서장]”타오위안 공항에 200명도 넘는 사람이 우리를 때리려고 경찰의 방어선을 넘으려 했습니다. 이건 그야말로 좀 과도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민 사회의 교류를 반대하는 그런 사람들은 사실 소질이 그 정도로 낮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역자 주 : 홍콩중지(香港衆志)는 민주파 세대가 2016년 4월 결성한 신당으로 내표는 네이선로(羅冠聰 22)다. 로 대표는 앞으로 10년 안에 홍콩의 독립을 결정하는 국민투표를 개최하자고 주장하고 있다. 뤄관충 의원은 이 홍콩중지, 일명 데모시스토의 의원이다.) [황궈창(黄国昌), 시대역량 집행당 주석]“중국 공산당은 자신의 집권 독재에 대하여 정당성을 못 느낄 뿐만 아니라, 민주 세력을 보면 아마 두려울 것입니다. 그렇다면 시간을 좀 내서 자신의 독재 집권의 본질을 반성해보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어떻게 중국 민중에게 중국 사회에 마땅히 있어야 할 민주와 인권을 돌려주겠는가를 생각하는 것이야 말로 비교적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 이에 대해 허원저(柯文哲) 타이베이시 시장은 아침 행사에 참가하여 기자에게, ‘홍콩에서 온 이 손님들을 잘 보호해야 하며, 베이징 당국은 타이완 사람이 중국을 무서워하는 원인을 더욱 잘 생각해 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허원저, 타이베이시 시장]“우리는 이 손님들을 반드시 잘 보호하라고 경찰국에 통지했습니다. 왜 과거에 중국은 타이완에 이익을 양보하는 행위를 그렇게 많이 했는가, 내 생각에도 적지 않은 돈을 쓴 것 같습니다만, 그런데 왜 타이완 사람이 중국을 무서워하는가, 왜 줄곧 미국 쪽으로만 쏠리는가 하는 것을 당신은 알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베이징 정부가 사고해야 할 문제라고 나는 생각합니다.” 뤄관충 홍콩 입법회 의원도 페이스북에서 말했습니다.“중공이 이 타이완과 홍콩의 교류를 서슴지 않고 먹칠해 대지만, 그럴수록 눈이 밝은(타이완, 홍콩) 시민들이 중공의 저질적 정치 조작을 더더욱 역겨워 하게 될 것이 틀림없습니다.” NTD뉴스 린자웨이(林嘉韦), 우이칭(巫亦) 타이베이 보도

뉴스 Edition > 국제뉴스
 
중국이 힘쓸수록 타이완은 미국으로 쏠려
  • [ 기사입력   2017-01-09 오후 05:42 ]

    黄之锋险遭殴 黄国昌:中共畏惧民主力量


     

    [앵커]

    타이완 정당 ‘시대역량’은 홍콩 우산운동 주요 인물 황즈펑(黄之锋), 홍콩 입법회 신세대의원 주카이디(朱凯迪), 뤄관충(罗冠聪) 등을 타이완에 초청해 좌담회를 가졌습니다. 홍콩의 일부 친공 단체가 따라 나서서 홍콩 타이완 양쪽 공항에서 시위를 했고, 황즈펑 일행이 타오위안 공항에 막 도착했을 때는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이 나타나 구타를 시도했습니다.

     

    (역자 주 : ‘시대역량’은 2015년 1월 25일 ‘해바라기 운동’에 참여한 이들을 중심으로 결성된 정당이다. 중국과의 외교관계에 비파하는 젊은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2014년 3~4월에 중화민국 입법원(한국의 국회격)을 점거하고 농성한 사건이 해바라기 운동이다.)

     

    (우산운동은 2014년 9월하순부터 12월 15일까지 약 79일간 이어진 홍콩 민주화 시위다. 2014년 8월 31일 중국 전국인민대표대회가 2017년 홍콩 행정장관 선거 후보를, 친중국계 후보 추천위원회의 과반 지지를 얻은 사람 2~3명으로 국한한다는 안을 발표한 것이 직접적인 계기가 됐다.)

     

    [기자]

    홍콩 우산운동 주요 인물 황즈펑, 홍콩 입법회 의원 주카이디, 뤄관충 등은 시대 역량의 초청으로 타이완에 와서 좌담회를 가졌습니다. 하지만 황즈펑 일행이 6일 타오위안 공항에 도착하자, 친공 단체에서 동원한 사람 200명이 항의를 시작했고,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이 황즈펑을 향애 주먹을 휘둘렀습니다.

     

    7일 오후의 좌담회장 밖에는 통촉당(통일촉진당) 등의 항의가 있었습니다. 타이베이시 경찰은 현장에 봉쇄선을 치고 방패를 들었으며, 더욱이 전격팀을 파견하여 손님을 보호했습니다.

     

    [황즈펑, 홍콩중지(众志) 비서장]

    ”타오위안 공항에 200명도 넘는 사람이 우리를 때리려고 경찰의 방어선을 넘으려 했습니다. 이건 그야말로 좀 과도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공민 사회의 교류를 반대하는 그런 사람들은 사실 소질이 그 정도로 낮다는 것을 설명합니다.”

     

    (역자 주 : 홍콩중지(香港衆志)는 민주파 세대가 2016년 4월 결성한 신당으로 내표는 네이선로(羅冠聰 22)다. 로 대표는 앞으로 10년 안에 홍콩의 독립을 결정하는 국민투표를 개최하자고 주장하고 있다. 뤄관충 의원은 이 홍콩중지, 일명 데모시스토의 의원이다.)

     

    [황궈창(黄国昌), 시대역량 집행당 주석]

    “중국 공산당은 자신의 집권 독재에 대하여 정당성을 못 느낄 뿐만 아니라, 민주 세력을 보면 아마 두려울 것입니다. 그렇다면 시간을 좀 내서 자신의 독재 집권의 본질을 반성해보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어떻게 중국 민중에게 중국 사회에 마땅히 있어야 할 민주와 인권을 돌려주겠는가를 생각하는 것이야 말로 비교적 중요한 일일 것입니다.”

     

    이에 대해 허원저(柯文哲) 타이베이시 시장은 아침 행사에 참가하여 기자에게, ‘홍콩에서 온 이 손님들을 잘 보호해야 하며, 베이징 당국은 타이완 사람이 중국을 무서워하는 원인을 더욱 잘 생각해 봐야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허원저, 타이베이시 시장]

    “우리는 이 손님들을 반드시 잘 보호하라고 경찰국에 통지했습니다. 왜 과거에 중국은 타이완에 이익을 양보하는 행위를 그렇게 많이 했는가, 내 생각에도 적지 않은 돈을 쓴 것 같습니다만, 그런데 왜 타이완 사람이 중국을 무서워하는가, 왜 줄곧 미국 쪽으로만 쏠리는가 하는 것을 당신은 알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베이징 정부가 사고해야 할 문제라고 나는 생각합니다.”

     

    뤄관충 홍콩 입법회 의원도 페이스북에서 말했습니다.

    “중공이 이 타이완과 홍콩의 교류를 서슴지 않고 먹칠해 대지만, 그럴수록 눈이 밝은(타이완, 홍콩) 시민들이 중공의 저질적 정치 조작을 더더욱 역겨워 하게 될 것이 틀림없습니다.”

     

    NTD뉴스 린자웨이(林嘉韦), 우이칭(巫亦) 타이베이 보도

     


  • 글로벌 원문 링크:www.ntdtv.com/xtr/gb/2017/01/08/a1305805.html
  • 黄之锋险遭殴 黄国昌:中共畏惧民主力量

    【新唐人2017年01月07日讯】台湾政党〝时代力量〞邀请香港雨伞运动要角黄之锋,香港立法会新生代议员朱凯迪、罗冠聪等人,来台座谈。一些亲共团体随之出现在港台两边机场抗议,在黄之锋刚抵达桃园机场之时,更险些遭黑衣人殴打。

    香港雨伞运动要角黄之锋、香港立法会议员朱凯迪、罗冠聪及姚松炎等人,受时代力量邀请来台开座谈会。不过黄之锋一行人,昨天(1/6)才刚抵达桃园机场,就遭到亲共团体动员2百人在桃机抗议,更有黑衣人挥拳要攻击黄之锋。

    7日下午的座谈会,场外更有统促党等团体抗议。台北市警方现场拉起封锁线、持盾牌,更派出霹雳小组要保护这些从香港来的客人。

    香港众志秘书长黄之锋:〝在桃园机场有超过2百人,还要冲破警察的防线要打我们,这个真的是有点夸张,但我觉得这些其实也反映了,也说明了,其实那些反对公民社会交流的人,其实他们的素质有那么低。〞

    时代力量执行党主席黄国昌:〝中国共产党他们面对自己的集权专政,不仅觉得心虚,看到民主的力量,可能会觉得有所畏惧。不如多花一点时间去反省,自己集权暴政的本质,那去想一想怎么样能够还给中国人民,在中国的社会当中,应该有的民主跟人权,才是比较重要的事情。〞

    对此,台北市长柯文哲早上出席活动受访时就表示,会好好保护这些香港来的客人,更要北京当局好好思考,台湾人怕中国的原因。

    台北市长柯文哲:〝我们有通知警察局,这个一定会好好保护这些来宾。为什么过去大陆对台湾这么多让利的行为,我想也花了不少钱,为什么台湾人这么怕中国你知道,一直倒向美国那边去,我想这就是北京政府要去思考的问题。〞

    香港立法会议员罗冠聪,也在脸书上说:〝中共不惜大肆抹黑攻击这个台港议员交流,无疑只会为眼睛雪亮的(香港)市民更讨厌中共的劣质政治操作。〞

    新唐人亚太电视林嘉韦、巫亦晴台湾台北报导

Tweeter Facebook
1 2 3 4 5 6 7 8 9 10 다음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