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D 애니메이션, 휴스턴 영화제 입선(한,중)

[www.ntdtv.co.kr 2014-03-21 11:34 PM]

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3대 영화제 중 하나인 휴스턴 영화제가 4월 초에 개막되는데요, 올해의 후보작이 발표된 가운데 NTD 원작의 3D 애니메이션 ‘하늘 소년- ‘소건곤(小乾坤)’에 또다시 기쁜 소식이 전해져 왔습니다. 제자규(청나라 강희시대 이육수가 쓴 어린이 예절 규범서)를 주제로 하여 고전에 나타난 중화 문화를 활발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표현해 다시 한 번 국제적인 관심을 받았습니다.

[‘하늘 소년- 소건곤’의 한 장면]
“잡았어. 벌레가 우는 세계, 너희는 풀벌레로 변해 초원에 가서 놀 수 있어.”

NTD 원작 3D 애니메이션 ‘하늘 소년- 소건곤’은 지난 2월 뮌헨 국제 텔레비전 청소년상 Media Bar 특별부문에 입선한 데 이어 제47회 ‘휴스턴 국제 영화제’에 입선했다는 기쁜 소식이 다시 전해져 왔습니다.

[린멍잉, 소건곤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신당인 방송국은 정말 고맙고, 영화제 심사위원은 우리를 인정해 줬습니다. 타이완의 소프트웨어 실력과 문화와 창의력을 세계무대에 선보일 기회를 줬습니다.”

휴스턴 국제 영화제는 샌프란시스코영화제, 뉴욕 영화제와 나란히 미국에서 가장 경쟁력 있는 3대 국제 영화제이며 매년 30여 개 나라에서 온 작품 4천 편 이상이 경쟁을 벌입니다. 지금까지 타이완은 다큐멘터리와 영화로 수상을 많이 했는데 감독 리안, 차이밍량 등이 모두 경쟁 종목에서 인정을 받았습니다.

[‘하늘 소년- 소건곤’의 한 장면]
“이 제자규 책은 네가 가져. 그들이 좋은 어린이가 되게 도와줘.”

‘하늘 소년- 소건곤’은 제자규의 내용이 주제이며, 영혼 인물 소건곤의 신기한 힘을 빌려 주인공 두두와 아야가 선악을 가리는 방향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애니메이션은 고전에 나타난 중화 문화를 활발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표현했는데, 사실 나타내려는 것은 도덕이 현대사회에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 것입니다.

[린멍잉, 소건곤 애니메이션 프로듀서]
“지금 사회의 많은 난잡한 현상은 사실 도덕이 아래로 미끄러졌기 때문이라는 걸 우리는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어린이 친구들의 도덕 교육을 보강하는 일은 커다란 가치가 있습니다. 어린이 친구들을 교육하는 데 있어서 제자규는 아주 훌륭한 교재입니다. 그래서 저희가 이런 내용을 선택하게 된 겁니다.”

타이완 관객이 ‘하늘 소년- 소건곤’ 애니메이션을 보려면 가장 빨라도 올해 하반기가 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독일 친구들에게는 5월 30부터 6월 4일까지 뮌헨 국제 텔레비전 청소년상 행사기간에 미리 볼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4월에 ‘하늘 소년- 소건곤’은 휴스턴 국제영화제의 최고 영예인 백금상을 놓고 각축을 벌일 기회가 있을 것입니다.

NTD 뉴스 뤼프잔, 리징징입니다.

 
RELATED ARTICL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