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D 영화, 휴스턴 국제영화제에서 금상 수상(한,중)

[www.ntdtv.co.kr 2014-04-14 04:43 PM]

앵커:
지난 4월 12일 제47회 휴스턴 국제영화제 시상식이 열렸는데요, 출품작 4,500여 편 중에서 영화와 단편 영화 300여 편이 선정된 가운데 중국인이 출품한 영화 11편도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NTD 아태부에서 제작한 3D 애니메이션 ‘하늘 소년 소건곤(小乾坤)’은 텔레비전 프로그램 아동 부분에서 금상을 받았습니다. 보도를 보시죠.

기자:
제47회 휴스턴 국제영화제 수상작이 오늘 저녁 발표됩니다. 이곳에는 많은 귀빈이 모여 감동적으로 펼쳐질 시상식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국제영화제는 50년의 역사를 자랑합니다. 몇천 편의 작품 가운데 상위 10%의 영화만 수상작으로 선정되기에 경쟁이 치열합니다. 그중 중국인이 제작한 영화 11편이 금상을 받았습니다.

영화제 창시자 중 한 사람인 헌터 토드는 영화와 TV에서 탁월한 업적을 쌓았습니다. 그는 38개 나라의 출품작 중 아시아인이 제작한 영화의 표현력이 출중하다고 소개했습니다.

[헌터 토드, 영화제 창시자]
“대략적인 짐작으로는 아시아에서 온 영화가 거의 모든 부문에서 상을 받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확실히 아주 훌륭하기 때문입니다.”

NTD 방송국 아태부 린멍잉(林孟穎) 팀이 제작한 하늘 소년 소건곤은 타이완 교육전문 사업자가 주도적으로 참여한 “제자규” 주제의 3D 애니메이션 TV 프로그램입니다. 활발하고 총명한 주인공 소건곤, 그리고 참신한 화면구도와 이야기의 내용으로 이 영화는 아동부문 금상을 받았습니다.

[마이클 황, NTD 휴스턴지사 지사장]
“하늘 소년 소건곤은 공자의 중심사상인 인(仁)을 바탕으로 창작한 애니메이션 프로그램으로 ‘도덕은 재산이나 학식보다 중요하다’는 핵심 가치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우리 NTD는 이런 가치를 지키면서 더욱 우수한 프로그램을 많이 제작하여 전 세계 관객에게 보답하겠습니다.”

타이완 치바이린(齊柏林) 감독이 환경보호를 주제로 제작한 영화 ‘타이완을 보다’는 특별상을 받았고, 폐막식 상영작으로 특별초청됐습니다.

NTD 뉴스 펑후이, 마하이롄입니다.

 
RELATED ARTICLES